올해 첫 의정활동 시작…14일부터 22일까지 9일간

▲봉화군의회, 제262회 임시회 개회
▲봉화군의회, 제262회 임시회 개회

봉화군의회는 14일 제262회 임시회 개회식 및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4년 새해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다.

이번 임시회는 2024년도 군정주요업무계획 청취, 2023 회계연도 세입·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, 조례 제·개정안 안건 처리 등 오는 2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이어진다.

▲박동교 부의장
▲박동교 부의장

주요 안건으로는 ▲2023 회계연도 세입·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▲2024년도 군정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의 건 ▲봉화군의회의원 의정활동비·여비 및 월정수당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▲봉화군 한국자유총연맹 지원 조례안 ▲봉화군 농축산물 가격안정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▲봉화군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8개의 안건이 상정됐다.

이날 진행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상정된 안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고, 15일부터 22일까지는 2024년도 군정주요업무계획 청취를 통해 주요 현안사항이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는지 심도 있게 살펴볼 예정이다. 

임시회 마지막 날인 22일은 상정 안건 처리를 끝으로 제262회 봉화군의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.

▲김상희 의장
▲김상희 의장

김상희 의장은 개회사에서 “이번 임시회는 2024년 의정활동의 시작을 알리고 군정의 기틀을 결정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, 올 한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군정 주요 사업들이 질의응답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하고, 발전적인 대안 제시로 군민의 삶의 질과 복리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”라고 말했다.

이어 “집행부에서는 이번 회기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군민들의 요구를 수렴해 군정이 보다 더 적극적이고 역동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주길 바란다”라며 “군민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봉화군의회가 되겠다”라고 밝혔다.

<이모저모>

 

저작권자 © 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